LG전자가 미국 레시피 기업 3곳과 함께 세계 최대 스마트 키친 시장인 미국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 조리법을 제공하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드롭’과 협력해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 키친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기업으로는 ‘이닛’과 ‘사이드셰프’에 이은 세 번째 협력이다. 고객은 앱을 통해 다양한 조리법을 검색하고 오븐을 제어할 수 있다. 오븐은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에 따라 조리에 필요한 온도, 시간을 자동 설정해 준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자사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하면 음성으로 조리법을 물어보고 요리 방법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TMR애널리시스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키친 시장은 2013년 4억 7000만 달러(약 5300억원)에서 2022년 27억 달러(약 3조 400억원)로 연평균 19%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은 전체 글로벌 스마트 키친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에 이른다.
한편 LG전자는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에서 ‘이지 클린’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빌트인 오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닦기 어려운 오븐 안쪽 면을 앱을 통해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LG전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식 조리법을 제공하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드롭’과 협력해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스마트 키친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기업으로는 ‘이닛’과 ‘사이드셰프’에 이은 세 번째 협력이다. 고객은 앱을 통해 다양한 조리법을 검색하고 오븐을 제어할 수 있다. 오븐은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에 따라 조리에 필요한 온도, 시간을 자동 설정해 준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자사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하면 음성으로 조리법을 물어보고 요리 방법을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TMR애널리시스에 따르면 글로벌 스마트 키친 시장은 2013년 4억 7000만 달러(약 5300억원)에서 2022년 27억 달러(약 3조 400억원)로 연평균 19%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은 전체 글로벌 스마트 키친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에 이른다.
한편 LG전자는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19’에서 ‘이지 클린’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빌트인 오븐’을 선보일 예정이다. 닦기 어려운 오븐 안쪽 면을 앱을 통해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2-18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