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뉴스] 佛 등대서 헬기 90도 아찔 급강하…추락 직전 기사회생 (영상)

[나우뉴스] 佛 등대서 헬기 90도 아찔 급강하…추락 직전 기사회생 (영상)

입력 2022-07-10 15:22
수정 2022-07-10 15:2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프랑스의 유서깊은 등대 주위를 비행하던 헬리콥터가 급강하하며 추락하다 극적으로 균형을 잡은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7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매체 ‘20minutes’ 등 현지언론은 서북부 브르타뉴반도 피니스테르주(州) 인근 해상에 위치한 비에이유 등대에서 벌어진 헬기 사고 소식을 보도했다.

사고가 벌어진 것은 6일 오후 2시 30분 경. 당시 등대 보수 공사를 위해 장비를 실어나르던 헬기는 갑자기 균형을 잃고 90도 각도로 앞으로 기울어지면서 아래로 떨어졌다.
사실상 바닥으로 추락하는 아찔한 순간에 헬기는 마지막 순간 균형을 잡고 급격히 다시 하늘로 올랐으며 그 순간 흰 연기가 피어올랐다. 보도에 따르면 신원이 공개되지 않은 헬기 조종사가 끝까지 조종간을 놓지않고 재치있게 기체를 끌어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언론은 “현재 프랑스 당국이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조사에 착수했다”면서 “이 사고로 조종사는 피해를 입지 않았으나 지상에 있던 등대 직원이 헬기에서 떨어진 상자를 맞아 부상을 입었다”고 보도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