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상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2010 상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입력 2010-06-24 00:00
수정 2010-06-2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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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액 혼합해 입맛 맞춰

스카치블루의 성공은 품질전략, 유통전략, 광고·판촉전략으로 압축할 수 있다. 품질전략에서 스카치위스키 21년산과 6년산 원액을 절묘하게 혼합해 한국인 입맛에 맞췄다. 숙성 기간보다 맛과 향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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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 음용 및 구매행동 조사´ 결과, 주위 사람의 권유로 위스키를 주문한다는 응답자가 대부분이었다. 유통전략은 이를 바탕으로 주류판매업소 직원이 고객의 소비를 직접 유도하는 고객 밀착형 마케팅을 펼쳤다.

광고·판촉전략 방법으로 일관된 컨셉트를 유지해 타깃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스코틀랜드의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광고를 꾸준히 노출해 ‘스카치블루=스코틀랜드 고급위스키´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했다.

2010-06-24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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