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대 히트상품… ‘스마트폰’ 1위 ‘슈스케2’ 2위

올해 10대 히트상품… ‘스마트폰’ 1위 ‘슈스케2’ 2위

입력 2010-12-16 00:00
수정 2010-12-16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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女축구팀 3위

올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히트한 상품은 가입자 600만명의 스마트폰으로 조사됐다. 케이블TV 프로그램 ‘슈퍼스타K 2’와 발열의류,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상품으로 꼽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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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경제연구소는 15일 홈페이지 회원 1만 324명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스마트폰이 ‘2010년 10대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관계자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분야로까지 활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케이블 방송 사상 최고의 시청률(18.1%)을 기록한 ‘슈퍼스타K 2’가 2위에 올랐다. 연구소는 “일반인을 가수로 발굴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면서 “경쟁 과정을 극적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우승자의 사연이 사회 담론으로까지 확산될 정도로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고 설명했다. 3위는 올해 20세 이하(U-20) 여자 월드컵(3위)과 17세 이하(U-17) 여자 월드컵(우승)에서 선전을 펼친 여자 국가대표 축구팀이 뽑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12-16 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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