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서비스 세계 4위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세계 4위

입력 2013-04-29 00:00
수정 2013-04-29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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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비즈니스인사이더 선정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가 세계 4위로 평가됐다.

28일 미국의 경제 전문 온라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주요 국제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기내 경험’과 ‘정시운항성’ 등 서비스를 평가한 결과,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은 각각 4위와 9위에 선정됐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좌석의 편안함, 객실 청결도와 상태, 기내식 수준, 서비스 효율성, 오락거리 등 기내 경험에 관한 자료를 항공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취합하고, 지난 2월 15일∼4월 15일 항공사별로 출발·도착 시간을 준수한 현황을 플라이트스타트닷컴에서 입수해 각각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기내 경험 86점, 정시운항성 80점을 받으면서 카타르항공과 공동 4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기내 경험 78점, 정시운항성은 74점을 받았다.

한편 이번 평가 1위는 싱가포르항공으로 기내 경험이 100점 만점에 98점, 정시운항성은 74점을 받았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3-04-29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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