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연금 얼마나 받나’복지로’포털에서 모의계산

기초연금 얼마나 받나’복지로’포털에서 모의계산

입력 2014-06-08 00:00
수정 2014-06-08 12:0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7월부터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도 가능

기초연금이 다음 달 25일부터 지급될 예정인 가운데, 노인들은 자기가 받는 연금액이 얼마나 될지 온라인을 통해 대략적으로 미리 계산해볼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이처럼 ‘기초연금 서비스 모의계산’ 기능을 추가해 복지정보포털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를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7월부터는 아예 이 포털에서 기초연금 신청도 접수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이번 개편을 통해 복지서비스 정보를 생애주기별, 대상·가구별, 상황별로 분류해 첫 화면에서 이용자들이 쉽게 자신이 찾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상위 메뉴도 7개에서 5개로 줄이고, 메뉴 이름도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바꿨다.

유의어·연관어 검색 기능도 강화, 복지서비스 찾기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검색어로 ‘임신’을 입력하면 여성장애인 출산비용지원, 긴급복지 해산비 지원, 임산부 철분제 지원 등이 모두 안내되는 식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복지로’ 개편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올해 안에 2단계 개편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