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우수기업 우수상품] 20번째 생일맞은 ‘에쎄’… 외국인들도 ‘넘버원’

[2016 우수기업 우수상품] 20번째 생일맞은 ‘에쎄’… 외국인들도 ‘넘버원’

입력 2016-11-24 16:26
수정 2016-11-25 01: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T&G, 에쎄(ESSE)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KT&G 담배 제품들. KT&G 제공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는 KT&G 담배 제품들.
KT&G 제공
KT&G의 대표 브랜드 ‘에쎄(ESSE)’가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에쎄는 1996년 첫선을 보인 후 슬림한 디자인과 깔끔한 맛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이 팔리는 초슬림 담배로 성장했다.

KT&G 관계자는 “1990년 레귤러 담배가 주를 이루던 담배 시장에서 틈새 상품으로 출시된 에쎄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담배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며 “에쎄는 2003년 국내 담배 시장 판매 1위에 오른 뒤 지금까지 1위를 이어오고 있는 KT&G의 대표적인 담배 브랜드로 지난해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은 3288억 개비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에쎄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2006년 대나무 활성 숯 이중필터를 적용해 내놓은 ‘에쎄 수(秀)’는 출시 8일 만에 1000만 갑이 판매됐다. 2007년에는 최상급 담뱃잎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담배인 ‘에쎄 골든리프’, 2013년에는 혁신 기술을 적용한 ‘에쎄 체인지’ 등을 출시하며 소비층을 넓혔다.

2016-11-25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