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우수상품] 엔존비앤에프 구운 토마토, 꾸준히 먹으면 만병 ‘반사’

[2016 우수상품] 엔존비앤에프 구운 토마토, 꾸준히 먹으면 만병 ‘반사’

입력 2016-12-27 17:16
수정 2016-12-27 17: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토마토는 전립선 기능 향상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특히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금세기 최고의 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란 붉은 색소가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고 항암작용을 한다. 가열시켜 말린 토마토는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토마토의 루틴 성분은 혈액 중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소화작용을 촉진한다.

서양 속담에 ‘토마토가 익어갈수록 의사의 얼굴이 새파래진다’는 말이 있다. 토마토를 먹으면 병을 앓을 일이 없다는 뜻이다. 토마토의 라이코펜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열을 가해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흡수 효과가 커진다.

바이오 건강식품 전문기업인 엔존비앤에프의 ‘구운 토마토 환’은 토마토를 가열한 뒤 건조 공정을 거치면서 유효성분인 라이코펜의 생성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만들었다. 1588-6469.

2016-12-28 3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