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휴대전화 남아공 선전

LG휴대전화 남아공 선전

입력 2010-03-09 00:00
수정 2010-03-09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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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점유율 9%… 2배↑

LG전자가 월드컵을 앞두고 남아프리카공화국 휴대전화 시장에서 눈부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남아공 휴대전화 시장 점유율(판매량 기준)은 9%로 전년의 4%에 비해 2배 이상, 매출액 점유율은 4%에서 11%로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LG전자가 올해 월드컵을 앞두고 남아공 시장에서 자체 제작한 TV 광고를 방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펼친 결과다. 특히 메시징폰 LG KS360, 풀터치폰 쿠키(LG KP500)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남아공 소비자들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추구하는 비중이 높고, 영어권 국가이기 때문에 컴퓨터 키보드 형태와 유사한 쿼티(Qwerty) 자판 수요가 많다.”면서 “남아공이 아프리카의 프리미엄 시장이라는 점에서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3-09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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