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콘텐츠 추천 기능 탑재… SK플래닛 ‘T스토어3.0’ 선보여

스마트폰 콘텐츠 추천 기능 탑재… SK플래닛 ‘T스토어3.0’ 선보여

입력 2013-01-05 00:00
수정 2013-01-05 00: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플래닛은 이용자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이 탑재된 ‘T스토어 3.0’을 4일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T스토어 3.0은 SK플래닛이 자체 개발한 대용량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이용자의 구매 이력과 동일 콘텐츠 구매자의 구매 이력을 종합해 40만건의 T스토어 콘텐츠 중 구매 연관도가 높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앱코디’ 등이 있다.

이용자의 연령, 계절, 시간대, 기분 등 상황에 맞춰 콘텐츠를 제시하는 페이지인 ‘상황별 추천’ 기능도 이번에 추가됐다. ‘우리 아이가 심심할 땐’이라는 상황을 선택하면 다양한 유아용 게임을 보여주는 식이다.

최신영화, 방송,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단 한 번의 터치로 최대 3분간 미리 볼 수 있는 ‘T플레이’ 기능도 새로 포함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콘텐츠 장터인 T스토어는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1-05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