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4.0버전으로 변신…사용환경 대폭 개편

카카오톡 4.0버전으로 변신…사용환경 대폭 개편

입력 2013-09-04 00:00
수정 2013-09-04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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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기업인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사용환경을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상표 이미지로 바꾼 4.0판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4.0판의 특징은 각종 세부 기능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됐다는 것이다.

안드로이드폰의 메뉴 단추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능을 서비스 화면 상단으로 옮겨와 더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채팅 항목에는 누르기 동작 한번으로 즉시 원하는 친구들을 선택해 새로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아이콘도 넣었다.

단체 대화방의 프로필 사진도 개선돼 대화 참여자의 사진이 최대 4개까지 타일형식으로 나타난다.

여기에 스마트폰 화면을 좌우로 밀기만 해도 친구, 채팅, 친구찾기, 더보기 같은 주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세 번째로 선보이는 상표 이미지는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양감을 더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 실행초기 화면이나 개인 소개 영역외에도 실행 단추나 아이콘에도 특유의 노란색을 입혀 정체성을 더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현재 3.6.9판이 적용된 아이폰용 카카오톡도 연내 4.0으로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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