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즈 “국내 넘어 글로벌 기업들과 광고 협업”

뉴즈 “국내 넘어 글로벌 기업들과 광고 협업”

입력 2022-12-16 15:30
수정 2022-12-1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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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곳이 넘는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 진행”

메이저스 네트워크. 뉴즈 제공
메이저스 네트워크. 뉴즈 제공
지식 크리에이터 전문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메이저스’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뉴즈가 글로벌 기업들과 광고 협업 사례를 확장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저스는 미래 세대,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 솔루션을 제공하는 숏폼 지식 MCN이다. IT&테크, 뇌 과학, 미래학자, 취미, 금융·경제, 의사, 아나운서 등 300여명의 전문가 크리에이터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메이저스 운영사 뉴즈는 메이저스를 설립한 지난 2년여간 유니버셜 뮤직, 소니픽쳐스, 페덱스, 코세라, 노션 등 124곳이 넘는 국내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가현 뉴즈 대표는 “국내 대기업을 넘어 글로벌 대기업들과 협업할 수 있다는 것이 ‘숏폼’의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며 “국경의 장벽이 없는 숏폼 플랫폼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숏폼 시장이 커갈수록 다양한 카테고리의 광고주들이 자사 서비스와 핏이 맞는 버티클 크리에이터와 협업하기를 원하는 추세”라며 “메이저스의 크리에이터들은 각각 전문 분야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신뢰성도 보유하고 있기에 다양한 기관과도 B2G 협업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즈는 2020년 MZ세대 숏폼 전문 프로덕션으로 출발, 지난해에는 숏폼 1호 지식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 ‘메이저스 네트워크’로 확장했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소속 크리에이터로 확보하여 크리에이터 양성 및 총 조회수, 누적 팔로워 수도 급격하게 상승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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