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히트상품] 삼성증권 삼성 픽테 시큐리티 펀드

[2016 상반기 히트상품] 삼성증권 삼성 픽테 시큐리티 펀드

입력 2016-06-29 16:24
수정 2016-06-29 17:2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보안·센서 등 글로벌 신성장 산업에 투자

글로벌 경제가 저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세계 주식 자산에 대한 기대수익률 또한 낮아지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런 저성장 기조 속에서도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는 신성장 산업과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이 ‘삼성 픽테 시큐리티 펀드’로 스위스 픽테자산운용의 시큐리티 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이다.

시큐리티 펀드는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시큐리티 산업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펀드로 ▲자율주행 스마트카의 주행 안정성을 책임지는 센서 산업 ▲전자결제의 안정성을 책임지는 사이버 보안 산업 ▲식품(약품) 안전성 테스트와 관련된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등에 투자하고 있다.

글로벌 시큐리티 산업은 IT기술의 발달과 이머징 국가들의 생활 수준 향상 등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높은 진입장벽을 쌓고 있어 양호한 현금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삼성 픽테 시큐리티 펀드는 6월 14일 기준, 3개월 수익률이 7.83%로 양호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2016-06-30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