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에 빠진 30대 여성들

진주에 빠진 30대 여성들

심현희 기자
입력 2019-11-21 17:54
수정 2019-11-22 03: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세계백화점 “매출 21.6% 늘어”

중년 여성 액세서리의 상징이었던 진주의 주소비층으로 30대가 떠오르고 있다고 신세계백화점이 21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주얼리 장르 중 진주 매출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30대의 매출 신장률이 21.6%로 가장 높았다.

특히 이 백화점의 자체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의 진주 컬렉션은 지난 9∼10월 30대 매출 비중이 40.0%로 50대(40.1%)와 거의 같은 수준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신복고 인기와 함께 유명 드라마에서 진주 액세서리가 자주 소개되며 30대에게도 패션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11-22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