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월동 초대형 롯데타운 예정... 대규모 상가건물 분양 관심

인천 구월동 초대형 롯데타운 예정... 대규모 상가건물 분양 관심

입력 2016-07-21 14:31
수정 2016-07-21 14: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INK126
LINK126
최근 이마트가 대형쇼핑센터 조성을 승인 받고 롯데가 초대형 ‘롯데타운’ 건설 계획을 밝힌 인천광역시 구월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천 구월동은 이미 기존의 부평, 동인천, 주안 등 구상권을 갖춘 곳으로 평가 받는다. 하루 8만 명이 넘는 구월동 유동인구에 신세계백화점과 뉴코아 아울렛, 롯데백화점, 이마트, 농수산물 도매시장, 인천종합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지난해 10월 이마트가 구월보금자리지구 약 1만 평에 대형쇼핑센터 조성을 승인 받았고, 롯데는 초대형 ‘롯데타운’ 건설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이 곳에 새로운 상가건물이 들어서 주목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인천 구월동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사이에 ‘링크126’(LINK126)이 분양을 시작한다. 링크126은 지하 4층~지상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예술로 일대에 위치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현재 링크126이 들어설 메인도로쪽은 매매가가 평단가 3100만원에서 6500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는 서울 주요 상권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은 액수로, 권리금만 3억에서 9억에 이른다”면서 “저금리 시대에는 입지를 잘 따져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가 투자가 현명한 투자의 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