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 홍보 강화

하나은행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 홍보 강화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7-13 20:08
수정 2022-07-14 0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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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광고모델에 배우 김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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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김유정이 모델을 맡은 하나은행 ‘하나 합’ 홍보 이미지. 하나은행 제공
배우 김유정이 모델을 맡은 하나은행 ‘하나 합’ 홍보 이미지.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새 비전 아래 마이데이터 서비스 홍보 강화에 나섰다.

하나은행은 최근 배우 김유정(23)을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광고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김유정은 기존 모델인 손흥민(30) 선수와 함께 텔레비전·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에서 하나은행의 가치를 전하며 시청자와 눈을 맞추게 됐다.

하나 합은 보유 자산을 상세히 진단해 본인의 재테크 스타일을 알려 주고 자산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할 수 있는 ‘자산관리스타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5월 하나 합에 ‘합계부’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고객의 생활 초밀착 자산관리를 도모하고 있다. 합계부는 주택·자동차·자녀·반려동물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지출 항목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함께 유용한 제휴 서비스를 연결해 준다. 합계부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나 합에 연결된 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작성된 자산·지출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고, 유사한 조건을 보유한 가구들의 소비 통계 자료를 제공받아 현명한 소비를 계획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배우 김유정이 가진 MZ세대(20~30대) 특유의 상큼발랄함과 건강하고 친근한 이미지가 하나은행이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해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모델 선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2022-07-1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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