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펀드’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서울상생금융대상]

‘천사펀드’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서울상생금융대상]

김성은 기자
김성은 기자
입력 2023-10-31 00:27
수정 2023-10-31 00: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금융투자협회장상 금상 NH투자증권

이미지 확대
정영채 대표이사
정영채 대표이사
NH투자증권은 서울상생금융대상 금융투자협회장상(금상·증권부문)을 받았다. ‘밝은 세상, 우리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이 참여하는 상생 금융을 실천한 결과다.

NH농협금융그룹의 ‘나눔 경영’ 철학을 토대로 꿈, 희망, 미래라는 3대 테마 중심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자 대표이사 직속 사회공헌단을 구축해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우선 사업부별 37개 사내봉사단을 운영 중이다. 사내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운영된다. 2005년부터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천사 펀드’가 대표적이다. 2019년부터 농촌지역 마을 회관과 경로당의 노후화된 취사 시설 등을 교체해 주는 사업을 벌이고 있다.

2023-10-31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