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로 미소 나게 하는 대표 김치”

“절로 미소 나게 하는 대표 김치”

입력 2018-11-28 17:16
수정 2018-11-28 1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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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4회 서울광고대상-식음료부문 최우수상] 대상 종가집 ‘미소’편

광고대행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광고대행사 상암커뮤니케이션즈
‘한국인에게 김치란 무엇일까?’ 이번 광고는 이 질문에서 출발했습니다. 김치를 판매하는 메이커의 입장에서 좋은 재료, 뛰어난 제조 공법, 철저한 품질 관리에 앞서 근본적으로 정의해 볼 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권용석 대상 상무
권용석 대상 상무
누구나 한 번쯤은 사진 찍을 때 예쁜 미소를 연출하기 위해 ‘김치’라고 말해봤을 겁니다. 하지만 만약 김치가 싫다면 예쁜 미소가 지어질까요? 김치를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게, 절로 미소가 나게, 그리고 입안에서 군침이 돌게 하는 것이 종가집의 소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종가집은 지난해 브랜드 탄생 30주년을 맞아 BI를 교체하고 전통과 현대를 잇는 ‘발효과학의 맛’, 한식에 담긴 ‘정성의 맛’, 좋은 재료를 더 좋게 하는 ‘자연의 맛’이라는 전통 한식의 가장 근본이 되는 세 가지 맛에 충실할 것을 공표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김치의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2018-11-29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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