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DX 페어’ 직원들 아이디어로 디지털 혁신

LG그룹 ‘DX 페어’ 직원들 아이디어로 디지털 혁신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10-17 20:40
수정 2021-10-18 02: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백신 예약 아키텍처최적화팀 특별상

LG그룹은 디지털 전환(DX) 관련 우수 아이디어 시상식인 ‘LG DX 페어’에서 코로나19 백신 예약 장애를 해소한 LG CNS 아키텍처최적화팀에 특별상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CNS 아키텍처최적화팀은 전국에 코로나19 백신 예약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던 지난 7월 무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지난해 EBS 원격 수업 접속 장애 문제 해결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키텍처최적화팀은 시스템 과부하 등의 문제 처리와 최적화 작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그동안 DX와 관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 처음 열린 LG DX 페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고 임직원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가상현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개최됐다. 160여개 팀이 참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비롯해 DX 사례 공유, 글로벌 석학인 네이선 퍼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교수의 강연 등이 진행됐으며 우수 아이디어를 낸 6개 팀에는 상금이 수여됐다. LG는 신규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는 관련 사업 부서에 전달해 사업성 검토를 통해 실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2021-10-18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