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협력사·대리점과 신차·AS 부품 생태계 구축

현대모비스, 협력사·대리점과 신차·AS 부품 생태계 구축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1-11-29 17:16
수정 2021-11-30 03:4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현대모비스가 경기 용인시 기흥에서 운영 중인 마북연구소 기술홍보관.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경기 용인시 기흥에서 운영 중인 마북연구소 기술홍보관.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는 완성차에 들어가는 신차 부품과 AS용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 및 부품 대리점 생태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다양한 완성차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신차용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93개 차량, 240만개에 달하는 AS용 부품을 통합 관리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공급을 위해서는 협력사와 부품 대리점을 통한 공급망 관리와 진정성 있는 동반 성장 시스템 구축이 필수라는 게 현대모비스의 철학이다. 실제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와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난해에만 약 450억원에 이르는 ‘통 큰 상생’을 실천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협력사 신제품·신기술 개발에 390억원, 대리점 운영 시스템 개선과 재고 관리 효율화, 상생 기금 등을 합쳐 60억원가량을 지원했다.

현대모비스는 이와 함께 ‘진정한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슬로건으로 ▲동반 성장 선도기업 도약 ▲글로벌 수준의 파트너 육성 ▲협력사 경영 안정화 ▲협력사 소통 강화 등을 구체적 실행 과제로 설정해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2021-11-30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