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락토핏’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

유산균 ‘락토핏’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7-26 00:07
수정 2023-07-26 00:0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브랜드 철학 내공 발휘한 종근당

이미지 확대
생애 주기 맞춤형 생유산균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랏토핏 브랜드. 종근당건강 제공
생애 주기 맞춤형 생유산균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랏토핏 브랜드.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은 올해까지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락토핏의 호실적은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과 탄탄한 브랜드 철학, 마케팅 전문성의 강화 등이 뒷받침된 결과다.

종근당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유산균 균주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내 최초로 원료의약품 합성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지난 1974년 국내 최대 규모 발효공장을 설립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 유산균 발효기술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발효 전문 업체 종근당바이오에서 락토핏 원료를 공급하고 종근당건강에서 완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면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락토핏은 생애 주기 맞춤형 생유산균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다. 연령과 생활 환경에 따라 각기 다른 장내 환경에 맞춰 유아용, 어린이용 등 다양하게 구분해 시장을 넓혔다. 소비자 구매 패턴에 맞춰 대형마트부터 면세점, 온라인 오픈마켓까지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도 적극적으로 확대했다. 중국에서도 주요 지역 마트 등에서 락토핏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등 해외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2023-07-26 3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