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에임드바이오’ 투자… 차세대 신약기술 육성

삼성 ‘에임드바이오’ 투자… 차세대 신약기술 육성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9-14 01:27
수정 2023-09-14 01: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공동 조성한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는 국내 바이오 기업 ‘에임드바이오’에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에임드바이오는 2018년 설립된 항체·약물 접합체(ADC) 개발 기업으로 국가신약개발재단(KDDF)으로부터 교모세포종과 방광암 치료제로 개발 중인 ADC 후보물질 ‘AMB302’ 등 3개의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ADC는 항암 효과가 강력하고 정상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삼성바이오는 에임드바이오에 대한 지분 투자와 함께 ADC 툴박스 개발과 관련한 공동 연구를 실시하는 등 여러 부문에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선진 기술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 기업을 계속 발굴해 투자·공동 연구·CDO 계약 등으로 협력하며 K바이오 생태계 활성화에 힘쓸 방침이다.

2023-09-14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