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벽시계·액자…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TV

태블릿 PC·벽시계·액자… 자유자재로 변신하는 TV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5-02-02 23:46
수정 2025-02-02 23: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스탠바이미 2’ 출시
화면과 스탠드 손쉽게 분리

이미지 확대
LG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LG 스탠바이미 2’는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태블릿 PC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LG 스탠바이미 2’는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태블릿 PC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인 ‘LG 스탠바이미 2’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LG 스탠바이미’ 출시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해 화면과 스탠드를 손쉽게 분리하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스탠바이미 2는 나사를 푸는 복잡한 과정 없이 버튼 하나로 화면과 스탠드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다. 분리한 화면은 전용 액세서리를 사용해 태블릿 PC처럼 테이블에 세워서 볼 수 있고, 벽에 걸어 두고 시계나 액자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이미지 확대
LG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LG 스탠바이미 2’는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 액세서리와 벽걸이 홀더를 결합해 액자나 벽시계로 활용할 수도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이달 출시하는 ‘LG 스탠바이미 2’는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스트랩 액세서리와 벽걸이 홀더를 결합해 액자나 벽시계로 활용할 수도 있다.
LG전자 제공


화질은 27형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제품(FHD 디스플레이)보다 한층 향상됐으며, 고용량 내장 배터리가 탑재돼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OTT와 클라우드 게임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바꿔 웹툰이나 쇼트폼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원거리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하이 엘지, 스포츠 경기 결과 알려 줘”라고 말하면 이를 인식해 작동한다.

오는 5일 오후 8시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숍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21일 신제품을 정식 출시한다.
2025-02-03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