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동서식품 제공
‘맥심 모카골드’ 모델인 배우 박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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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가 출시 36주년을 맞았다. 1989년 첫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한 모카골드는 최근 1년간 약 57억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는 1초에 180여개씩 팔린 셈이다.
30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심 모카골드는 동서식품의 커피 제조 기술력이 집약됐다. 1976년 세계 처음으로 커피믹스를 선보인 동서식품은 1980년대 후반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 상황에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부드럽고 깔끔한 커피를 만들기 위해 수년간 연구를 거쳤다.
그 결과 원두 로스팅과 추출 공정을 정교하게 조절해 1989년 탄생한 것이 바로 맥심 모카골드다.
현재 맥심 모카골드는 국내 커피믹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를 기반으로 황금 비율의 블렌딩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같은 맛을 내는 제품”이라며 “누가 타도 맛있는 커피”라고 설명했다.
동서식품은 최근 배우 박보영과 함께한 맥심 모카골드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영상은 박보영이 노란 머그잔에 담긴 모카골드를 ‘맛있어져라’는 주문과 함께 젓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내 머그잔이 점차 커지며 하늘을 떠다니고, 이를 바라보는 거리의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미소를 자아낸다.
2025-07-31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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