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8월 조기 출시 가능성”<대만언론>

“아이폰5, 8월 조기 출시 가능성”<대만언론>

입력 2012-06-27 00:00
수정 2012-06-27 16: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애플 아이폰4S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5가 예상보다 이른 8월 하순께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대만 경제일보가 부품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유로존의 부채위기 확산이 본격적으로 소비 위축으로 이어질 가능성 등을 고려해 차세대 아이폰을 조기에 시장에 내놓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업계는 그동안 아이폰4S가 지난해 10월 공개된 점을 들어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의 공개 시점을 가을로 잡는 관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신문은 아이폰5가 기존보다 큰 화면을 채택하고 두께는 얇아지는 대신 길이는 길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대신 폭은 기존 크기로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 제3세대 터치 스크린 방식의 인셀(In-cell) 터치 패널을 채택해 더 민감한 터치 기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이폰5의 최대 특징으로 음성을 인식하는 시리(Siri)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외신은 지난달 말 아이폰5로 추정되는 블랙과 화이트 2개 제품의 외관을 소개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아이폰5는 애플이 고집해온 3.5인치 디스플레이 대신 3.999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것으로 돼 있다.

아이폰5는 애플 창업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가 생전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