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육식 공룡 발견…1살짜리 아기 공룡 크기가 무려

신종 육식 공룡 발견…1살짜리 아기 공룡 크기가 무려

입력 2014-03-06 00:00
수정 2014-03-06 16: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신종 육식 공룡 화석.
신종 육식 공룡 화석.


새로운 육식 공룡 화석이 발견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육식공룡 화석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은 미국 조지워싱턴대학 생물학과 제임스 클라크 교수 연구팀이 지난 2006년 중국 신장성 인근에서 발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화석은 ‘애런 자오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육식 공룡의 화석으로 밝혀졌다. ‘애런 자오이’는 약 1억 6000만년 전에 존재한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에 참여한 클라크 교수는 “화석을 분석한 결과 약 1m 정도 크기로 작지만 발견된 화석 속의 공룡의 나이가 1살 미만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작은 공룡 종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신종 육식 공룡 발견 소식에 네티즌은 “신종 육식 공룡 발견, 제대로 성장하면 얼마나 커질까”, “신종 육식 공룡 발견, 복원해서 실제 모습을 보고 싶다”, “신종 육식 공룡 발견, 공룡은 정말 신기하다” “신종 육식 공룡 발견, 공룡 동물원이 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