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치킨 먹으면 태아 성기 작아진다?

임신 중 치킨 먹으면 태아 성기 작아진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3 15:03
수정 2016-04-03 15: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임신부 치킨 섭취
임신부 치킨 섭취
앞으로 임신부는 치킨을 먹기 전에 고민을 해봐야 할지도 모른다. 치킨 섭취가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기 때문이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의 발표를 인용해 “임신부가 치킨을 먹을 경우 태아(아들)의 성기가 작아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치킨을 만들 때 사용되는 식용유 속 화학물질 ‘프탈레이트(프탈산류)’가 곧 태어날 태아의 생식기관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미시간 주(州)에 위치한 로체스터 대학교 산부인과 전문의 스완 교수도 페타의 발표 내용에 동의하며 “실험쥐를 통해 확인했다. 프탈산류가 남자 태아의 생식기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또 페타 측은 임신 중 콜레스테롤을 많이 섭취할 경우 태아의 성장 발달 저해 및 심장에 문제를 생기게 할 수 있다며 임신부의 철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