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양초? 맛있는 양초?

화장품 양초? 맛있는 양초?

입력 2010-02-24 00:00
수정 2010-02-24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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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초공예 ‘딜리셔스 캔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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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초 화장품
양초 화장품
절이나 성당에서 종교적 의미를 담아 혹은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피우던 양초가 공예를 통해 예술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서울 신사동 코리아나미술관은 4월18일까지 1층 오픈갤러리에서 양초공예 작품 80여점을 전시하는 ‘딜리셔스 캔들(Delicious Candle·맛있는 양초)’전을 연다.

전시 작품들은 지용 스님이 회장을 맡은 소선양초공예협회(www.sosun.co.kr) 회원들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전시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먹음직스러운 파이, 케이크, 음료 등 양초로 만든 베이커리 양초공예 40점이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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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초 케이크
양초 케이크
자연을 주제로 양초의 순수한 의미와 새벽 숲 속의 청량함 같은 마음의 휴식을 표현한 작품 40점도 함께 전시한다.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기성 양초에서는 볼 수 없는 디자인에다 아로마 향을 곁들여 이색적이다. 단순히 불을 밝히는 도구 차원을 뛰어넘어 보고, 만지고, 즐기며 직접 만들 수 있는 양초로 탈바꿈했다.

협회를 만든 지용 스님은 22일 “절에서 나오는 폐양초가 아까워 양초공예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화장품과 양초의 이색 만남도 시도된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새 상표인 ‘세니떼’ 출시를 기념해 ‘세니떼 퓨어 녹두’ 화장품 용기를 그대로 본떠 만든 화장품 양초를 만날 수 있다.

육안으로는 진짜 화장품인지 양초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화장품 양초가 화장품 회사에서 운영하는 미술관에서 전시되는 것이다.

장민영 큐레이터는 “양초 공예는 만들기 쉽고 실제 생활에 쓸 수 있어 선물로도 좋다.”고 말했다. (02)547-9177.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2-24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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