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에서 놀아볼까…tvN 메타버스 선보인다

‘지리산’에서 놀아볼까…tvN 메타버스 선보인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10-08 15:08
수정 2021-10-08 17: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9~24일 ‘즐거움 랜드’ 공개···나영석 PD와 게임도

tvN이 오는 9일 부터 선보이는 ‘즐거움 랜드’는 드라마와 예능을 즐기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tvN 제공
tvN이 오는 9일 부터 선보이는 ‘즐거움 랜드’는 드라마와 예능을 즐기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tvN 제공
tvN은 개국 15주년을 맞아 메타버스 세계 ‘즐거움 랜드’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즐거움 랜드’는 tvN의 인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오는 9일부터 24일까지 선보인다. tvN이 매년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메타버스로 옮겼다. tvN은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디토랜드와 협업해 선보이는 업계 최초의 메타버스 월드”라고 설명했다.

‘즐거움 랜드’ 안에서는 예능 ‘대탈출’ 속 방 탈출 게임부터 ‘신서유기’와 ‘놀라운 토요일’ 속 게임을 다른 사람들과 즐길 수 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오는 23일 첫 방송을 앞둔 ‘지리산’ 속 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즐거움 랜드’ 개최를 기념해 오는 18일 팬들이 나영석 PD, 은지원, 규현과 함께 ‘신서유기’ 게임을 즐기는 시간도 마련된다. 신동, 유병재와 는 ‘대탈출’ 게임을 즐기고, ‘코미디 빅리그’의 이은지, 김성원, 서태훈을 찾아 셀카를 찍는 시간도 있다. ‘놀라운 토요일’과 ‘코미디 빅리그’ 출연진도 메타버스를 체험할 예정이다.

김재인 CJ ENM IP운영본부 마케팅&디자인국장은 “올해는 메타버스를 콘텐츠에 접목해 시청자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