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석함‘ 우승자 오샘, 14일 싱글 발매

‘김태원석함‘ 우승자 오샘, 14일 싱글 발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0-12 17:37
수정 2020-10-12 17: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랜선 오디션 통해 선발…김태원 프로듀싱

김태원(오른쪽)과 인디 싱어송라이터 선발 오디션 ‘김태원석함’  최종우승자 오샘. 지니뮤직 제공
김태원(오른쪽)과 인디 싱어송라이터 선발 오디션 ‘김태원석함’ 최종우승자 오샘. 지니뮤직 제공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과 지니뮤직이 개최한 싱어송라이터 오디션 ‘김태원석함’ 우승자 오샘의 싱글 음반이 오는 14일 발매된다.

지니뮤직은 4개월간 진행된 ‘김태원석함’ 오디션에서 최종 우승한 가수 오샘이 14일 디지털 싱글 ‘런드리’(Laundry)를 발매한다고 12일 밝혔다.

10여년간 싱어송라이터, 밴드 멤버, 음악 감독 등으로 활동해온 오샘은 ‘김태원석함’에서 ‘화성침공’, ‘드라큘라’ 등의 곡으로 독창적인 작곡 감각을 보여주며 관심을 모았다.

몽환적이며 독특한 분위기를 살린 우승곡 ‘런드리’는 김태원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지니뮤직은 앨범 출시와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오샘은 “오디션 우승으로 내 음악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됐다”며 “‘런드리’는 오디션 과정에서 김태원 선배가 음악적 시각을 넓혀주고 부족한 노래 테크닉을 깨닫게 해주는 과정에서 탄생했다”고 말했다.

김태원은 “인디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으로 혼자 작곡, 작사하고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들에게 가능성의 불씨를 붙여주고 싶었다”며 의미를 전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