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12개 대학이 함께 ‘유니브시티&맥썸 페스티벌’

천안 12개 대학이 함께 ‘유니브시티&맥썸 페스티벌’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5-06-18 18:04
수정 2025-06-18 18: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충남 천안시는 오는 20~21일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5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 with 맥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지역 12개 대학이 참여하는 청년연합축제다.

올해는 ‘2025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과 청년문화 콘텐츠인‘청년 맥썸 페스티벌’이 결합한 복합문화행사로 기획됐다.

맥썸 페스티벌은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일반 맥주에서 무알코올 맥주 체험 부스로 조정한다.

축제 기간 대학가요제를 시작으로 대학 대표 동아리 공연, 개막 퍼포먼스 ‘유니브시티 천안 선포식’과 펀치, 영파씨, 로이킴 등의 축하공연이 예정됐다.

21일은 무알코올 맥주와 함께하는 맥썸 페스티벌이 열린다.

맥주부스가 운영되며, 학교·학과·동아리 홍보부스, 체험존, 푸드트럭과 맥주 캔들·맥주잔 만들기 체험부스,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가상 음주 체험 부스 등도 준비된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청년이 주도하고 시민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축제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