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 3way 충돌테스트 합격

신도산업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 3way 충돌테스트 합격

입력 2014-02-11 00:00
수정 2014-02-11 11:5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way 이어 3way 실차 성능테스트 국내 최초 합격

도로안전용품 전문업체인 신도산업의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이 지난해 2way 에 이어 올해 3way 충돌테스트에 합격해 이목을 끈다.

신도산업(대표 황동욱, www.moosago.com)은 지난 1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실시한 시속 80km 급 실차 성능테스트에 자사의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이 국내 최초로 합격했다고 밝혔다.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이란 가드레일 시설이 종료되거나 시작되는 지점에 설치돼 유사시 차량을 보호하는 시설을 말한다. 탑승자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충격흡수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그러나 국내에 설치되고 있는 가드레일 단부는 차량을 관통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 사고의 치명도가 매우 심각하다. 만약 차량이 가드레일 단부에 충돌하면 가드레일이 차량 내부로 관통해 탑승자에게 직접적인 상해를 입힐 수 밖에 없다.

이 때문에 단부처리시설은 국토교통부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나와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제품. 관리지침에는 ‘단부처리시설은 주행로를 벗어난 차량의 충격에너지를 흡수하여 차량을 안전하게 멈추게 하거나 차량의 방향을 복귀시켜주는 기능을 갖춰야 한다’고 되어 있다. 그만큼 가드레일에 있어 단부처리시설은 없어서는 안될 도로교통안전용품인 셈이다.

이에 신도산업은 가드레일이 차량 내부로 관통되는 것을 방지하는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 개발에 들어갔고 2way에 이어 3way까지 자동차안전연구원 충돌테스트를 통과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신도산업의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의 우수성은 곳곳에서 나타난다. 기존의 충격흡수시설과 달리 신도산업의 제품은 가드레일 끝단과 바로 연결돼 틈이 없어 더욱 안전하고 튼튼하다. 또 모든 부품은 가공 후 아연도금 처리해 녹 발생 및 부식의 우려도 없다.

신도산업의 관계자는 “가드레일 관련 충돌 사고가 발생하면 억대에 이르는 처리 비용이 생겨 경제적 피해도 상당하다”며 “소중한 생명을 지킨다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의거해 가드레일 단부처리시설을 개발했다. 이번 성능 테스트 통과로 전국에 신도산업의 제품이 널리 설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