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해병대사령부 배치…백령도 파견근무

현빈 해병대사령부 배치…백령도 파견근무

입력 2011-04-08 00:00
수정 2011-04-08 16: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모병홍보병으로 주요부대 두루 근무 예정”

최근 해병대에 자원입대한 인기 배우 현빈(29.본명 김태평)이 해병대 사령부로 배치돼 백령도 6여단에 파견된다고 해병대가 8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현빈 해병대 홈페이지 캡처
현빈
해병대 홈페이지 캡처
해병대에 따르면 지난달 7일 해병대 1137기로 입대한 현빈은 신병훈련 4주차 금요일인 이날 부대공개배치를 통해 사령부 모병홍보병으로 배치됐으며 오는 22일 신병훈련 수료식을 마치고 4박5일간의 휴가를 다녀온 뒤 백령도 6여단에 파견된다.

부대 배치 결과는 해병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rokmc.mil.kr/) ‘부대배치조회’에서 조회할 수 있다.

현빈은 1137기 입소 동기들과 함께 이번 주까지 군사기초훈련과 고무보트(IBS) 상륙기습기초훈련, 유격기초훈련, 개인ㆍ공용화기사격 등을 마쳤으며 5주차인 다음 주에는 혹독하기로 정평이 난 ‘극기주’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또 자대 배치 이후에도 해병대 특성화 훈련을 모두 이수하기 위해 최초로 파견되는 백령도 6여단에서 상륙기습훈련에 참가해 기본 전투기술을 연마한다고 해병대는 전했다.

해병대 특성화 훈련은 상륙기습훈련과 공수훈련, 유격훈련 등으로 구성되며 현빈은 백령도 6여단 훈련을 마친 뒤 해병대 1ㆍ2사단과 연평부대 등 다른 부대에서 나머지 특성화 훈련을 이수하게 된다.

해병대 관계자는 “김태평 신병은 모병홍보병이라는 직책의 특수성을 고려해 복무기간 주요 부대에서 두루 근무하며 주요 훈련을 모두 소화할 예정”이라며 “군인복무규율에 따라 파견된 부대의 경계근무와 부대과업 등 정상적인 병영생활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