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염둥이 유튜브女, 인터넷 댓글보다가 결국…

귀염둥이 유튜브女, 인터넷 댓글보다가 결국…

입력 2011-12-17 00:00
수정 2011-12-17 02: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올 구글 검색어 급상승 1위 ‘레베카 블랙’

이미지 확대
레베카 블랙
레베카 블랙
세계 최대 검색사이트인 구글이 올해 전 세계적으로 검색 횟수가 가장 빨리 늘어난 검색어로 미국의 10대 가수 ‘레베카 블랙’을 16일 선정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로또복권’과 ‘연금복권’ 등의 검색어로 정보를 찾아본 네티즌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

레베카 블랙(14)은 올해 4월 유튜브에 올린 ‘프라이데이’(Friday)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끌면서 갑작스러운 주목을 받았다. 유튜브 조회수가 2억 회를 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섰지만 다소 유치한 가사 탓에 악플도 많아 학교를 자퇴하기도 했다.

2위와 3위는 구글의 새로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구글플러스(+)와 지난 6월 사망한 미국 유명 코미디배우 라이언 던이 차지했다. 또, 애플의 아이폰5와 스티브 잡스, 아이패드2가 각각 6위와 9위, 10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구글이 각국별로 집계한 검색어 순위를 보면 한국에서는 올 들어 ‘로또복권’, ‘연금복권’, ‘나가수’, ‘임재범’, ‘갤럭시S2’ 등을 찾아본 경우가 크게 늘었다.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어는 아이유와 농협인터넷뱅킹, 갤럭시S2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유대근기자 dynamic@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