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캠핑 명소 품는 천왕산

도심 속 캠핑 명소 품는 천왕산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1-02 15:13
수정 2020-01-02 15: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구로구 천왕산에 도심 속에서 온 가족이 방문할 수 있는 전문 캠핑장이 자리잡는다. 서울시 ‘테마가 있는 서울의 공원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미지 확대
구로구는 항동 천왕산 항골지구에 시비 약 27억원을 투입해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하기로 하고 지난달 30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전체 면적 약 2만 7550㎡ 규모로 조성되는 가족캠핑장에는 야영을 위한 데크 30면이 설치된다. 주차장과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각종 전기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 공사도 실시한다. 오는 7월 개장이 목표다.

그동안 천왕근린공원 일대에는 여름철에만 일시적으로 간단한 취사만 가능한 프로그램형 캠핑장을 운영했으나, 이번에 가족캠핑장이 새롭게 들어서면서 전문 캠핑 시설을 갖추게 된다는 설명이다.

구로구는 인근에 위치한 항동푸른수목원 등과 결합해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으로 가꿔나간다는 계획이다. 예약 방법 및 비용은 시설 완공 후에 책정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