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 이현배 부검,교통사고 후유 사망 가능성 없어

제주서 이현배 부검,교통사고 후유 사망 가능성 없어

황경근 기자
입력 2021-04-19 17:15
수정 2021-04-19 17: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지난 17일 숨진 그룹 45RPM 멤버인 이현배(이현배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 17일 숨진 그룹 45RPM 멤버인 이현배(이현배 인스타그램 캡처)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인 이현배가 교통사고에 따른 후유증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오후 제주대 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이씨에 대해 부검을 한 강현욱 교수(법의학 전공)는 취재진에게 “교통사고에 따른 후유사망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이하늘은 이날 새벽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동생이 제주에서 생활고를 겪었고,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다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도 받지 못했다고 말한 바 있다.

강 교수는 다만 “이씨 심장 크기가 일반인보다 50%나 크고 특히 우심실 쪽이 굉장히 늘어나 있다”며 “심장에 이상이 발견됐지만, 이를 현재 직접적인 사인으로 단정 지을 순 없다”고 밝혔다.

이어 강 교수는 “치명적인 외상은 없는 상태”라며 “정확한 사인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약독물 검사 등이 나와봐야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이씨는 지난 17일 제주 서귀포시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제주 황경근 기자 kkhwang@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