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 이건!” 스타벅스 ‘광주 굿즈’ 나왔다

“어머 이건!” 스타벅스 ‘광주 굿즈’ 나왔다

홍행기 기자
홍행기 기자
입력 2023-07-13 16:35
수정 2023-07-13 16:4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펭귄마을 등 지역 관광지·명소 6곳 담은 ‘광주 에코백’ 출시
도시홍보 문안 담긴 ‘스타 굿즈’ 전국 최초…홍보 효과 기대

이미지 확대
광주시와 스타벅스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주 에코백’. 광주시 제공
광주시와 스타벅스의 협업을 통해 선보인 ‘광주 에코백’. 광주시 제공
스타벅스가 광주의 랜드마크 6곳이 그려진 ‘스타굿즈’ 광주 에코백을 선보였다.

광주시는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광주지역 관광지와 명소가 담긴 ‘광주 에코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광주 에코백’에는 월봉서원·중외공원(광주비엔날레)·광주예술의거리·양림동펭귄마을·무등산국립공원·1913송정역시장 등 광주 랜드마크 6곳이 그림으로 담겨있다.

스타벅스 에코백에 도시 홍보 문안이 들어간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광주 에코백은 광주지역 69개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6월 출시 후 구매자들의 반응도 호의적이다. 스타벅스와 광주시가 협력해 출시한 ‘시티 에코백’이라는 상징성과 간결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출시 배경도 눈길을 끈다. 광주시 건축경관과에서 광주 도시경관 향상방안 및 도시브랜드 홍보방안을 논의하던 중 ‘스타벅스 제품에 광주 홍보문안을 담자’는 직원 의견이 나왔다. 이에 광주시는 곧바로 스타벅스 측과 협의, 문화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광주시는 ‘광주 에코백’이 세계적인 브랜드 스타벅스와 협력을 통해 출시됐다는 점에서 도시 홍보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금화 건축경관과장은 “직원 아이디어로 월봉서원·무등산·광주비엔날레 등 광주 명소가 담긴 스타벅스 문화상품을 전국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야기가 있고 색깔이 있는 도시브랜드 향상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