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는 박성재 지식정보학부 교수가 국내 최초로 미국도서관협회가 수여하는 도서관 관련 최우수 논문상인 ‘제스 세라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박 교수는 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해 도서관 이용자의 이동 경로를 분석, 도서관 접근 패턴과 이동 거리 영향을 분석한 ‘공공도서관의 접근성 측정’에 대한 논문으로 2013년 수상자가 됐다.
경희사이버대 해외봉사단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경희사이버대 지호영(왼쪽부터·47), 최기쁨(23), 이동현(25)씨가 26기 한국 청년 해외봉사단에 선발돼 다음 달 해외로 파견된다. 키르기스스탄에 파견되는 지씨는 한국어문화학 전공을 살려 현지 학생들을 교육하기로 했다. 미디어문예창작학 전공으로 몽골에 가는 이씨는 “왜 봉사를 해야 하는지 체험을 통해 답을 찾겠다”고 밝혔다. NGO학과 전공의 최씨는 “이론으로 배우던 국제구호 및 개발 활동에 대한 실전 지식을 쌓고 싶다”고 말했다.
2013-06-25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