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군에 있는 모든 학과(부)가 영어와 탐구영역(사회·과학탐구영역 중 2과목·직업탐구영역은 미반영)이 필수다. 국어, 수학 중에서 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국어 B형+영어+탐구영역, 수학 A형+영어+탐구영역, 수학 B형+영어+탐구영역 중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수능 성적은 백분위 점수를 활용한다.
문과와 이과 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일반전형에서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보건관리학과, 식품영양학과, 컴퓨터학부, 화학과, 생명과학과, 동물생명자원학과 등은 수학 B형 응시자에게 10%의 가산점을 준다.
일반전형에서는 면접고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생활체육학과 실기고사 전형은 내년 1월 7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실기고사는 내년 1월 10일, 미술컨텐츠학과, 음악학과 실기고사는 각각 내년 1월 11일과 21일에 실시된다. 원서접수는 24~30일. 인터넷으로만 지원 가능하다.
2015-12-15 1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