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의 효능 ‘신이 내린 정력제’ 공자도 먹었지만…부작용은?

생강의 효능 ‘신이 내린 정력제’ 공자도 먹었지만…부작용은?

입력 2014-10-30 00:00
수정 2014-10-30 14: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생강
생강
생강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화제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중 하나인 생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실제 생강은 신진대사 기능 회복과 해독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다. 생강의 매운 맛을 내는 진게론과 쇼가올 성분은 향균효과가 뛰어나 감기에 좋다. 이 성분들은 티푸스균과 콜레라균에도 강한 살균제로 작용한다.

또 생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정력제 역할도 한다. 아라비안 나이트에는 생강이 ‘신이 내린 정력제’로 등장하며 중국의 공자도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생강을 챙겨 먹었다고 전해진다.

부작용도 존재한다. 생강은 몸에 열을 나게 하기 때문에 고열이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혈압이 높은 사람도 피하는 것이 좋다.

생강의 효능을 접한 네티즌들은 “생강의 효능, 몸에 좋다는 것은 알았는데”, “생강의 효능, 생강차 마셔야 하나”, “생강의 효능, 맛있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