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알파원카드’는 KB국민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여러 장의 KB국민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 신개념 올인원 카드다. 별도의 연회비나 발급비가 없다.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KB국민 앱카드 ‘K-모션’에 등록한 여러 장의 카드 중 이용 시점에 최적의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한 후 실물 플라스틱 카드인 KB국민 알파원카드를 이용하면 설정된 카드의 혜택이 적용된다. 핀테크 기술의 융합으로 앱카드와 실물카드를 실시간으로 맵핑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이용할 카드를 수시로 변경해 원하는 혜택을 누리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마트에서 마트 할인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마트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주유소에서는 주유 할인 카드를 알파원 결제 카드로 설정하면 주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한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애플리케이션 자동 실행 및 간편 로그인 ▲간편 사용등록 ▲카드 혜택 등 다양한 맞춤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카드는 기존 KB국민카드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비회원은 KB국민카드를 먼저 발급받은 후 신청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또는 모바일홈에서 할 수 있다.
2016-12-28 3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