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5인치 LTE폰 공개

LG, 5인치 LTE폰 공개

입력 2012-02-09 00:00
수정 2012-02-09 00: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옵티머스 뷰’ 화면비율 4대3

LG전자가 5인치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를 공개했다.

LG전자는 티저사이트(www.optimusvu.lgmobile.co.kr)를 열어 옵티머스 뷰의 이름과 외양을 일반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가 5인치 스마트폰을 만든다는 사실은 알려졌지만 이름과 외양은 처음 공개됐다. 옵티머스 뷰는 3대2나 16대9가 주종을 이뤘던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4대3 화면비를 적용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4대3 화면비는 애플이 아이패드에 적용한 바 있으며 일반적인 PC 화면으로도 가장 많이 채택된다. 웹페이지나 전자책, 오피스문서 등을 보기에 편리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옵티머스 뷰의 ‘뷰’는 4대3 종횡비 화면을 통해 가장 편안한 최적의 시각 효과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필기구도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진 옵티머스 뷰는 크기와 기능이 비슷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와 시장에서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류지영기자 superryu@seoul.co.kr



2012-02-09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