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알람 안 울려 지각” 아우성 … 애플의 답변은?

“아이폰 알람 안 울려 지각” 아우성 … 애플의 답변은?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4-05-02 11:12
수정 2024-05-02 11: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부 아이폰서 ‘알람 울리지 않는’ 오류 속출
애플 “문제 신속 해결 중” … 문제 원인엔 묵묵부답

이미지 확대
아이폰15 프로와 15프로맥스. 애플 제공
아이폰15 프로와 15프로맥스. 애플 제공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가 울리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자 애플에 비상이 걸렸다고 영국 BBC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BC에 따르면 애플은 일부 아이폰에서 알람 소리가 울리지 않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오류의 원인이 무엇인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는 설명하지 않았다. BBC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오류를 겪고 있는지, 특정 모델의 아이폰에만 국한되는 문제인지 여부도 불분명하다”고 덧붙였다.

아이폰 알람 오류는 미국 NBC 투데이 쇼에서 처음 보도됐다. 한 틱톡커는 “알람 5개를 설정했는데 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BBC는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알람 설정과 볼륨을 다시 확인해볼 것”을 권했다.

일부 틱톡커들은 아이폰의 ‘주시 지각 기능’의 문제일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주시 지각 기능’은 아이폰 사용자가 기기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해 자동으로 조치하는 기능으로, 잠든 상태에서 사용자의 얼굴이 아이폰으로 향하면 알람 음량이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