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수익 시스템 ‘C2E’ 공개… 체험도 가능

메타버스 수익 시스템 ‘C2E’ 공개… 체험도 가능

입력 2022-11-15 17:18
수정 2022-11-16 00: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레드브릭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이미지 확대
레드브릭 투자 유치 이미지.  레드브릭 제공
레드브릭 투자 유치 이미지.
레드브릭 제공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은 지난해에 이어 두 해 연속 ‘지스타’에 참가하며 BTC 전시관에 40부스 규모로 전시장을 마련한다.

지난 7월 180억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친 레드브릭은 이번 ‘지스타 2022’에서 웹 3.0 기반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처음 선보인다. 창작자가 레드브릭 플랫폼에서 생산한 메타버스 콘텐츠 내에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는 C2E(Create To Earn) 시스템을 공개하고, 실시간으로 광고 수익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광판도 설치할 예정이다.

레드브릭 전시장은 크게 ‘플레이 존’과 ‘빌드 존’으로 나뉘어 꾸며진다. 빌드 존에서는 메타버스 창작물을 만들어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체험이 가능하고, 플레이 존에서는 직접 만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레드브릭은 IP, 스포츠, 금융 등 분야의 업체들과 협업이 가능한 B2B ‘오픈 메타버스’ 사업 모델도 공개한다. 메타버스 생태계 기반 확장을 위해 전략적 협약을 맺은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인 IPX(구 라인프렌즈)와 함께 IPX의 디지털 IP 생성 플랫폼인 ‘FRENZ(프렌즈)’ 관련 협업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 또한 KB국민카드와 함께 월드컵 기념 현장 ‘승부차기 게임 이벤트’도 할 예정이다.



2022-11-16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