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 눈길… 모든 렌즈에 사용 가능

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 눈길… 모든 렌즈에 사용 가능

김태곤 기자
입력 2023-11-22 08:30
수정 2023-11-22 08: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JW중외제약 ‘프렌즈’ 시리즈.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 ‘프렌즈’ 시리즈. JW중외제약 제공
본격적으로 건조한 겨울에 접어들면서 JW중외제약의 인공눈물 ‘프렌즈’ 시리즈가 인기다.

먼저 ‘프렌즈 아이드롭’은 포도당을 통해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멘톨 성분이 함유돼 눈에 청량감을 주는 인공눈물이다.

프렌즈 아이드롭은 자연 눈물에 가장 가까운 성분인 ‘아이드룹 순’과 멘톨 성분이 함유돼 시원한 느낌을 주는 ’아이드롭 쿨‘, 그리고 멘톨 성분 함유량이 많아 강한 청량감을 주는 ‘아이드롭 쿨 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폴리소르베이트80이 함유돼 있어 모든 종류의 콘택트렌즈(소프트·하드·일회용렌즈 등)를 착용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렌즈 아이엔젤’은 자극적인 방부제가 없어 예민한 눈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회용 인공눈물이다.

‘프렌즈 아이엔젤’은 안구건조증이나 바람, 태양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됐을 때 발생하는 화끈거림, 자극감 등을 완화해 주며, 이 같은 증상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프리미엄 점안제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보존성 향상을 위해 첨가해 왔던 염화벤잘코늄 등의 보존제를 넣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또 프렌즈 아이드롭처럼 렌즈를 낀 상태에서도 점안할 수 있다.

프렌즈 시리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살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