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제공
중국에서 유통 산업을 탐방한 ‘대학생 해외연수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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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유통과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 육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부터 ‘대학생 해외연수’와 ‘크리에이터 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 유통·방송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글로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중국 항저우와 일본 도쿄에서 각각 유통 시장 조사와 콘텐츠 실습을 진행했다.
지난 7일 중국 항저우 ‘이우 국제상무성’ 앞에 한국 대학생 30명이 모였다. 이들은 롯데홈쇼핑이 유통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평가해 선발한 ‘대학생 해외연수단 4기’로, 4박 5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를 방문해 현지 유통 산업을 경험하고 시장 조사를 진행했다.
아울러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크리에이터 클래스 4기’ 수료생 중 우수 인원 12명을 선발해 일본 도쿄에서 3박 4일간 해외연수를 진행했다. 일본 최대 콘텐츠 전시회 ‘콘텐츠 도쿄 2025’에 참관해 IP라이선싱, 방송 기술, 크리에이터 산업 트렌드 등을 직접 살펴봤다.
2025-07-31 4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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