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잉글리시’ 기아차 모닝 영상광고 공개

‘굿모닝잉글리시’ 기아차 모닝 영상광고 공개

입력 2016-06-14 11:10
수정 2016-06-14 11:2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모닝 바이럴 영상
모닝 바이럴 영상
지난 8일 기아자동차는 ‘굿모닝잉글리시’ 모닝 광고 영상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굿모닝잉글리시’ 영상은 그동안 자동차 광고 영상에 없던 컨셉으로, 영어의 오역에서 오는 재미와 더불어 차량의 특장점을 쉽게 설명했다.

“Good Bye” 를 “Good Buy” 로 해석하고, “oops” 를 한국말 “없으” 로 해석해 영어의 잘못된 오역과 함께 모닝을 소개하는 ‘굿모닝잉글리시’ 영상에는 SNL에서 글로벌 위켄드 와이 등에 출연한 리아와 태양의 후예에서 아구스라는 악역 연기를 맡은 맥기니스가 등장했다.

‘굿모닝잉글리시’ 영상은 모닝스포츠편, 잔존가치편, 사양가치편으로 총 3편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모닝스포츠편에서는 “ I`m a morning person, I like sports.” 를 “나는 모닝스포츠를 타는 멋진 사람이다.” 라고 해석하고, “ Good bye” 를 들리는 대로 “Good buy” 로 해석해, 모닝스포츠를 타는 사람은 멋지며, 잘산 것이다 라는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했다.

잔존가치편에서는 “Good Morning” 을 “좋은 모닝을 가졌군” 으로, “Oldies but goodies” 를 “중고차 가격이 괜찮거든” 으로 해석하며 모닝의 경제성을 부각시켰다. 모닝은 15.2km/l라는 국내 공인연비를 인증 받았다.

사양가치편에서는 “You look smart” 를 “너 이 스마트키 보이지?” 로 해석해, 편의사항인 버튼 시동 스마트키가 있다는 것을 알렸다.

실제 외국인들이 출연하고 오역의 재미를 통해 기아 모닝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리아와 맥기니스가 출연하여 독특한 컨셉으로 제작된 기아차 모닝의 ‘굿모닝잉글리시’ 영상은 기아자동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