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부산 남구 대연2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조감도)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35층, 30개동의 대단지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59~121㎡ 3149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186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이 아파트는 올해 부산에 분양되는 아파트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또 이 아파트가 위치한 대연동 일대는 부산 내 재개발 사업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을 지나는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서면, 문현금융단지, 센텀시티 등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광안대교와 황령터널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다.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등이 아파트 근처에 있고 연포초와 해연중 등도 가깝게 있다. 정비구역 내 학교 예정 부지도 마련돼 있어 입주 시기에는 교육환경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남구청, 남부교육청, 보건소 등 공공기관도 가까워 행정 업무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다.
자연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황령산, 유엔기념공원, 이기대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고 부산문화회관,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051)627-3000.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10-20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