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경영진, 美 채용 행사 총출동

LG엔솔 경영진, 美 채용 행사 총출동

손지연 기자
손지연 기자
입력 2025-04-27 23:34
수정 2025-04-28 06: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동명 대표 “배터리 인재 발굴”
6월 독일서 첫 ‘BTC 유럽’ 개최

이미지 확대
김동명(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사장)가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BTC’에서 참석자들과 웃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김동명(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사장)가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BTC’에서 참석자들과 웃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제공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사장)와 주요 경영진이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해 미국을 찾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26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 ‘BTC’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BTC는 LG에너지솔루션이 매년 세계 각국의 석·박사들을 초청해 회사의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채용 연계형 행사다. 2023년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지난해 뉴욕, 올해는 시카고에서 열렸다. 오는 6월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첫 ‘BTC 유럽’도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김 대표와 함께 김제영 최고기술책임자(CTO), 이진규 최고디지털책임자(CDO) 등 LG에너지솔루션 주요 경영진과 매사추세츠 공과대(MIT), 스탠퍼드 등 미국 주요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초청받은 인재 약 40명이 참석했다.

경영진은 참석자들에게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 지배력과 연구개발(R&D) 사례, 사업 비전, 조직 문화 등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배터리 산업은 인류의 미래를 바꿀 굉장한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며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미래를 설계할 ‘성장 파트너’를 찾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025-04-28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