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싸이, 빌보드 연말특집 6개부문 1위

‘월드스타’ 싸이, 빌보드 연말특집 6개부문 1위

입력 2013-12-11 00:00
수정 2013-12-11 14: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달밤의 체조’ 공연 인터파크 연간 예매 순위 1위”

싸이
싸이 YG엔터테인먼트제공


‘월드스타’ 싸이(본명 박재상·36)가 미국 빌보드지 연말 특집에서 6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싸이는 연말 특집으로 발매될 예정인 미국 빌보드 12월호에서 ‘댄스·일렉트로닉 스트리밍 송 아티스트’, ‘랩 스트리밍 송 아티스트’, ‘월드 디지털 송 아티스트’ 등 3개 아티스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댄스·일렉트로닉 스트리밍 송’, ‘랩 스트리밍 송’, ‘월드 디지털 송’ 등 3개 노래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노래 부문은 ‘강남스타일’로 1위에 선정됐다.

싸이의 글로벌 히트작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8억4천만뷰에 달한다. 또 ‘젠틀맨’도 5억9천800만뷰를 기록해 6억뷰 돌파를 눈앞에 뒀다.

한편 싸이는 이달 20~24일(23일 제외)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달밤에 체조’ 콘서트를 펼친다. 6만 관객을 동원하는 이번 공연에서 신곡을 공개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달밤에 체조’ 공연이 인터파크 집계 결과 연간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면서 “국내에서 최다 관객을 수용하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하나의 제목으로 5회 공연을 진행하는 것도 싸이가 최초”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가수 유승준의 한국비자발급 허용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비자 발급을 거부한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세 번째 소송에서도 승소했다. 다만 이전처럼 주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관이 법원 판단을 따르지 않고 비자 발급을 거부할 경우 한국 입국은 여전히 어려울 수 있다. 유승준의 한국입국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1. 허용해선 안된다
2. 이젠 허용해도 된다
3. 관심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